이탈리아에 대한 글
손 아름 (Roggero Elisabetta, 2013)
한국에서 온지 9개월 됐는데 그동안 이틸리아 경제가 더 나빠질 뿐만 아니라 아직도 우리 정치는 큰 문제가 있다.
이탈리아 현대 역사는 슬픈 얘기이어서, 고치고 싶은 것이 바로 우리 정치이다.
이차 세계 대전부터 이탈리아 역사에대해서 사람들은 조금만 아는데, 역사가하고 정치가 예전에 말을 자주 안 한다.
민족주의정부때문에 우리나라가 나치하고 전쟁을 시작했다.
1945년에 이미 이탈리아 북부에 다른 이탈리아 공산의자들이 파시즘을 대항했지만 매우 대립 사람들이 많이 체포 됐다.
이차 세계 대전동안 미국정부는 이탈리아 민족주의와 싸우기위에서, 미국마피아를 통해서 이탈리아 영향력있는 마피아와 손을 잡았다.
이차 세계 대전 후에 우리 나라 북부에 있는 정치력은 공산주의자들이 많았지만 마피아때문에 남부에서는 사람들이 아직진짜의 자유를 갓지 못 해서 마피아가 남부에 있는공산주의자들을 많이 죽였다.
사실 그때부터 우리 나라에서는 마피아 정치적으로 대두 됐다.
미국 정부하고 바티칸과 이탈리아 마피아는 은연중에 공산주의를 받아들일 수 없어서 냉잔 시대부터 이탈리아 정치와 마피아는 연관이 있다.
베를린 장벽이 열리고, 이탈리아 공산당이 사회주의당 비슷한 것으로 바꾸지만, 이탈리아 남부하고 이탈리아 북부에 마피아 정치력하고 사회력 너무 대두해서, 우리 나라에서는 희망이 없었다.
20년전에 이탈리아 정치는 조금 바꾸지만 마피아가 폭탄으로 공포 분위기를 만들었다.
아직도 이탈리아에서는 보통 선거때, 맢이아가 정당에게서 돈을 받고 부정선거를 한다.